[현장중계]허인 국민은행장 “일자리 창출로 구직자·구인기업 상생 기여”
[현장중계]허인 국민은행장 “일자리 창출로 구직자·구인기업 상생 기여”
  • 이순영
  • 승인 2019.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KB굿잡 취업박람회’가 28과 29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250여개 중소중견 기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는 4만 여명의 구직자들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박람회 현장에 이순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2019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삼성동 코엑스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 이곳에서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금융권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데요 이른 아침부터 구직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전 열린 개막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국민은행의 홍보모델 김연아,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는데요…

허인 국민은행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KB국민은행은 국민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2011년 전국민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인 KB굿잡을 출범시켰고 올해로 어느덧 9년째가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 박람회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함께 공존을 추구하는 서울특별시처럼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함께 상생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KB굿잡취업박람회는 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입니다.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고용 창출을 위해 기획됐는데 일자리의 질과 양에 중점을 두고 청년 구직자와 우량 중소기업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자에게는 우량 일자리를 구인기업에는 우수인력을 제공해 왔습니다.

총 누적 방문자수만 25만명에 달하고 현재까지 총 2500여개 구인기업이 참가했습니다.
올해 역시 제조, 건설, 서비스, IT, 금융 부문 등 250여 개 중소.중견 기업들이 참여하면서 현장면접과 취업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만 여명의 구직자들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 이성준 지엠아이그룹 대표이사:
“저희는 수력 양육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고요 참여하게 된 계기는 저희는 작년에도 참여를 했습니다. 그때 이곳에서 아주 우수한 인재를 저희가 발굴하게 됐어요. 그 친구가 지금 회사에서 아주 열심히 일을 하고 있고 그래서 이번 계기를 통해 또…”

이번 박람회는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AI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을 비롯해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또 캐리커처나 이력서용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는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인터뷰 / 이유정 대학생:
“학교 스터디 때문에 오게 됐는데 취업 열심히 해야 할 거 같고 생각보다 한국에 많은 기업이 있는 걸 깨달았어요”]

[인터뷰 / 강병근 군인
“유익한 정보도 많고 여러가지 할 수 있는 것도 많아서 좋았던 거 같습니다. 적성 테스트를 통해서 내게 맞는 적성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자소서도 따로 봐주는 코너가 있어서 가서 문제점이나 이런 거 알려줘서 좋았던 거 같습니다”]

직업계 학생부터 전역(예정)장병, 중장년, 경단녀 등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들에게는 유능한 인재를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박람회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열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2019굿잡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