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이노베이션 지분확대 나섰다..."기업가치 제고 목적"
시너지이노베이션 지분확대 나섰다..."기업가치 제고 목적"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약 112만주를 장내 매수하며 지분을 확대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제고 목적의 책임경영 실천 차원에서 대주주가 추가 장내매수 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지분확대 나섰다..."기업가치 제고 목적" [사진=시너지이노베이션]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시너지이노베이션(대표 구자형)은 올해 5월부터 최근까지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인 시너지파트너스㈜ 및 한국가치정보㈜를 통해 약 112만주를 장내 매수하며 지분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 발행주식수의 약 1.8%에 해당하며, 유통주식수를 고려했을 때 적지 않은 규모라는 설명입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에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제고 목적의 책임경영 실천 차원에서 대주주가 추가 장내매수 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지난 2017년 사명변경과 함께 바이오 기업으로 탈바꿈했으며, 현재 바이오 생태계 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바이오 매니지먼트 플랫폼’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사업이 빠른 속도로 안정화되면서 2018년말 연결기준 41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해 성공적으로 흑자전환 했고, 올해 1분기에도 11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시지이노베이션의 자회사 ㈜엠아이텍 등도 비혈관용 스텐트와 비뇨기과 쇄석기를 제조, 판매하는 의료기기사업 영역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며, 시너지이노베이션의 경쟁력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는 대외 경제적 불확실성 요소들이 반영되면서 회사가 보유한 자회사의 기업가치에도 못 미치며 현저히 저평가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장내 매수를 기점 삼아 향후 회사의 사업성장성 및 본질가치가 시장에서 적절히 평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