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암호화폐 금지법안 공청회 연기
인도, 암호화폐 금지법안 공청회 연기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인도 대법원이 23일로 예정되어있던 암호화폐 금지법 관련 공청회를 연기했습니다. 대법원은 24일 공청회를 다음달 2일로 연기한다고 밝혔지만 이를 이번달 25일로 정정했습니다.

인도 아누락 싱 타쿠르(Anurag Singh Thakur) 인도 재무부 장관은 “인도정부가 암호화폐를 금지한 것은 아직 아니”라며 “위원회 측에서 암호화폐 금지와 관련한 법안의 초안만 마련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가 아직 암호화폐를 금지한 것은 아니지만 금지법 초안이 마련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미국 정책연구소 뉴 아메리카 재단의 탄비 라트나(Tanvi Ratna)는 “인도 정부가 블록체인에서 암호화부분을 제거하고 탈중앙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 같다”며 “이는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 부족에 따른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 엑스(Wazir X)의 설립자인 니스찰 셰티(Nischal Shett)역시 “인도 정부가 루피화의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암호화폐와 대립적 구도를 세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는 투자자산으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인도가 암호화폐 금지령을 내린 것은 똑똑한 선택”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쓰레기에 투자하는 것을 막았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블록체인 전문 변호사 바룬 세티(Varun Sethi)는 인도가 암호화폐 금지법을 추진하고 있다며 초안 일부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