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화이트캡 홀딩스 인수 '완료'...美시장 성장 꾀할 것
디오, 화이트캡 홀딩스 인수 '완료'...美시장 성장 꾀할 것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다른 두 개의 회사도 필요성이 있다 판단해 화이트캡 홀딩스의 인수를 추진
화이트캡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앞으로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디오, 화이트캡 홀딩스 인수 '완료'...美시장 성장 꾀할 것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디오(대표 김진백)가 미국 화이트캡 홀딩스의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디오는 화이트캡 인스티튜트, 화이트캡 테크놀로지스, 화이트캡 덴탈 랩 앤 밀링 등을 보유한 화이트캡 홀딩스의 지분 80%를 약 430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지난 6월 말 화이트캡 인스티튜트의 인수에 대한 이사회 결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6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화이트캡 인스티튜트만을 인수하고자 했으나, 향후 미국 시장에서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다른 두 개의 회사도 필요성이 있다 판단해 화이트캡 홀딩스의 인수를 추진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화이트캡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앞으로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디오는 화이트캡 홀딩스를 통해 미국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들에게 자사 디지털임플란트 시술의 핵심인 디오나비에 대한 교육과 임상 지원을 확대해 미국 시장 내 디오나비 보급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화이트캡의 기공 파트를 통해 그동안 자체 개발한 풀 디지털 솔루션을 미국 시장에 공급해 회사의 사업영역이 디지털보철 분야까지 확대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