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암호화폐 2개월 내 출시... 리브라보다 앞서나
텔레그램 암호화폐 2개월 내 출시... 리브라보다 앞서나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2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는 2개월 내로 텔레그램(Telegram)의 암호화폐 그램(Gram)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익명의 텔래그램 투자자들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텔레그램은 메시지를 암호화해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Libra)가 규제 문제와 관련해 난관에 부딪힌 가운데 또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암호화폐 출시 계획을 밝힌 것입니다.

텔레그램이 준비하는 그램도 리브라와 마찬가지로 송금 기능을 가집니다. 따라서 예정대로 그램이 출시될 경우 텔레그램이 페이스북의 리브라보다 앞서 전 세계에서 통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를 출시하는 것이 됩니다. 텔레그램은 2~3억명의 텔레그램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인 그램 월렛(Gram Wallet) 출시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규제당국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송금 서비스가 마약 거래나 불법 자금 세탁 등에 이용될 소지가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텔레그램 측은 “그램은 비트코인과 유사한 탈중앙화 구조로 운영될 것이며 텔래그램이 그램 운영에 관여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텔레그램이 규제 당국의 우려를 해결하고 그램을 예정대로 출시할 수 있을 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램 네트워크의 테스트버전은 9월 초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