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기재부 차관, "이란 사태, 당장의 원유 도입에 미칠 영향 적어"
김용범 기재부 차관, "이란 사태, 당장의 원유 도입에 미칠 영향 적어"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오른쪽)이 7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확대 거시경제 금융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미국과 이란 간의 갈등이 당장의 국내 원유 도입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제1차관은 7일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확대 거시경제 금융회의'에서 "일단 현재 국내에 도입 중인 이란산 원유가 없고 중동 지역 석유·가스시설이나 유조선 등에 대한 직접적인 공격이 발생한 것은 아닌 만큼, 당장은 금번 사태로 인해 국내 원유 도입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 6일 열린 산업부의 긴급 점검회의 결과를 보더라도, 중동산 원유의 선적 물량과 일정에 아직 차질은 발생하지 않고 있어 단기적으로 원유수급에 대한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 설명했다.

김 차관은 또, 이란 사태에 대한 긴장감 고조가 국내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금융·외환시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상황별 금융·외환시장 안정 수단을 재점검하면서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경우에는 컨틴전시 플랜에 따라 신속하고 과감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