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도 회장 “미콘캐시 브랜드 가치, 세계 정상급 수준으로 발돋움할 것”
조재도 회장 “미콘캐시 브랜드 가치, 세계 정상급 수준으로 발돋움할 것”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 (사진제공=팍스경제TV)

“미콘캐시(MeconCash) 브랜드 가치가 세계 정상급 수준으로 발돋움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이 21일 팍스경제TV 'TV 코인 거래소'에 출연해 글로벌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조 회장은 글로벌 비트코인 플랫폼인 비트코인닷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판삼아 글로벌 행보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왼쪽)과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회장(오른쪽)이 지난 11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미콘커뮤니티)

◆ 미콘커뮤니티, '비트코인닷컴'과 맞손…"엠페이서 비트코인캐시 사용한다"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는 지난 11일 비트코인닷컴(회장 로저 버, Roger Ver)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비트코인캐시는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의 하드포크로 생성된 알트코인이다. 

지난 2017년 비트코인의 한계성에 부딪혀 만들어진 이후, 블록 크기를 2~8MB까지 유동적으로 늘리는 방법으로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의 하루 거래량은 60억 불을 기록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70억 불을 돌파하며 업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닷컴을 이끌고 있는 로저 버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투자자이자 비트코인 캐시의 대표주자로 블록체인 업계 내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주요 인물 중 한 명이다. 

조재도 회장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과 관련해 "미콘 캐시를 만들고 이렇게 큰 사건은 처음이다"라며 “글로벌 비트코인 플랫폼인 비트코인닷컴과의 동반 성장을 이뤄, 미콘캐시가 국내 토종 코인의 모범 답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회장은 “미콘캐시의 모범적인 생태계와 꾸준한 사업 전개를 보고 전략적 협력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며 “비트코인닷컴은 비트코인캐시와 미콘캐시를 한국 시장과 세계 시장에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을 미콘캐시와 함께 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미콘캐시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 미콘커뮤니티, 괄목할만한 성장 이끌어…‘글로벌 진출’ 가시화

조재도 회장이 이끄는 미콘커뮤니티는 설립 1년 만에 미래창조과학부가 선정한 'K-Global 300 기업'의 IT 기반 전문회사로 꼽힐 만큼,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지난 2018년에는 자사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토종 코인 '미콘캐시'를 개발해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후 인도네시아와 태국, 베트남 등 국내외 500만 이상의 글로벌 회원들이 미콘캐시 플랫폼 안에서 연결되도록 해 보상과 결제, 거래가 이루어지는 생태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미콘캐시가 가지는 차별성은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해 도입된 ‘엠페이(M.Pay)’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다. 

엠페이란 미콘캐시와 다양한 코인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결제하고 현금까지 인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쇼핑몰과 앱, 성형외과, 기타 서비스 등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코인을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플랫폼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콘커뮤니티는 엠페이를 통해 지난해 12월에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 베트남 핀테크 시장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올해 세계 주요 코인으로 꼽히는 비트코인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글로벌 진출 확대를 향한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이다. 

이와 관련해 조재도 회장은 "비트코인 닷컴이 우리의 크나큰 잠재성을 확인한 뒤 전략적 파트너십을 결정해 주었다"라며 "비트코인 닷컴과 협력을 통해 사용자를 늘릴 뿐 아니라, 그동안 국내에 한정된 시스템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생각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포부를 내비쳤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왼쪽에서 5번째)이 지난해 8월 베트남 호치민 에카토리오 호텔에서 14개국과 써밋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미콘커뮤니티)

◆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조 회장 “글로벌 사용처 및 해외 유저 확보 이끌 것”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미콘캐시 엠페이 플랫폼에 비트코인캐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엠페이 사용자들은 미콘캐시로 실물경제를 거래하는 미콘몰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사용될 수 있게 된다. 

이에 더해, 최근 엠페이 플랫폼에 추가된 법률서비스 및 의료 서비스 또한 비트코인캐시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의 비트코인캐시 사용은 해외 환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재도 회장은 비트코인캐시가 미콘캐시에 미칠 효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 회장은 비트코인캐시의 영향력과 관련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엄청난 글로벌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엠페이를 통한 글로벌 사용처가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콘캐시 브랜드 가치가 세계 정상급 수준으로 발돋움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라고 말하며 추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어 조 회장은 "이제 미콘캐시는 글로벌 시장에 당당히 진입하게 되었다"라며 "보다 건전하고 바른 암호화폐 시장을 형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진보된 기업들과 협업하며 성장하는 미콘캐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