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휴무일 확인하세요"... 쉬는 점포 어디? 
"유통업계 휴무일 확인하세요"... 쉬는 점포 어디?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0.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설 연휴, 백화점과 마트 등 주요 유통업계들이 휴점에 돌입한다.

우선 설 연휴 첫날인 오는 24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정상적으로 영업을 진행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돼 의무적으로 휴업해야 한다.

설 연휴 첫날인 24일은 대부분의 점포가 정상 영업을 진행하며, 설 당일인 25일은 지점마다 휴무하는 곳이 있어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는 25일 설 명절 당인 158개 매장 중 55개점이 문을 닫는다. 이중 이마트가 47개 점포고 트레이더스가 8개다. 

설 당일 문을 닫는 점포는 천호·광명·광명소하·의정부·제천·김해·명일·화성봉담·동탄·창원·마산·양산·진주·산본·아산·경기광주·이수·제주·신제주·서귀포·구미·동구미·과천·의왕·평촌·안양·하남·포천·일산·화정·파주·파주운정·풍산·킨텍스·원주·안성·보령·영천·충주·고잔·인천공항·양주·태백·여주·김천·안동·경산 등이다.

트레이더스는 안산·천안·군포·양산·킨텍스·하남·고양·위례 등이 25일 쉰다.

홈플러스는 25일 휴무 점포는 31개다.

의정부·강동·인하·인천숭의·화성향남·화성동탄·병점·김해·창원·마산·진해·안산·안산선부·안산고잔 등 14개 점포는 26일 휴무일을 25일로 변경했다.

킨텍스·고양터미널·일산·평촌·안양·파주문산·파주운정·보령·계룡·구미·원주·포천송우·경기하남·삼척·경산 등 15개 점포는 22일 휴무일을 25일로 변경한 경우다.

롯데마트는 25일 김포공항점, 은평점, 인천터미널점, 구리점, 동두천점, 상록점, 선부점, 안산점, 안성점, 양주점, 의왕점, 의정부점, 장암점, 주엽점, 화정점, 원주점, 제천점, 충주점, 당진점, 아산터미널점, 천안아산점, 홍성점이 휴점한다. 

 

백화점은 설 당일인 25일을 전후에 문을 닫는다. 상권 특성을 반영해 점포별로 설 전날과 당일 또는 설 당일과 다음날로 나눠 휴점 기간을 정했다. 

롯데백화점은 24일과 25일 이틀간 쉰다. 분당점과 센텀시티점, 상인점, 마산점은 25일과 26일이 휴무일이다. 아울렛은 25일 단 하루 휴무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은 25일과 26일이 휴무일이고, 스타필드 쇼핑몰에 위치한 하남점은 25일 단 하루만 문을 닫는다. 이외 강잠점과 영등포점·경기점·의정부점·센텀시티점·대구신세계·광주신세계·마산점·김해점·충청점은 24일과 25일 휴무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 등은 설 전날과 당일 이틀간 휴점하고, 압구정본점·천호점·신촌점·목동점·미아점·디큐브시티·중동점·부산점·울산동구점 등은 설 당일과 다음날 휴점한다고 밝혔다. 아울렛은 설 당일인 25일만 휴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