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 인프라스트럭처 리얼애셋 사업부 컨소시엄, 에어트렁크 최종 인수
맥쿼리 인프라스트럭처 리얼애셋 사업부 컨소시엄, 에어트렁크 최종 인수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CI=맥쿼리]
[CI=맥쿼리]

맥쿼리 인프라스트럭처 리얼애셋 사업부(MIRA)가 운용하는 ‘맥쿼리 아시아 인프라 펀드 2(MAIF2)’ 주도의 컨소시엄은 최근 에어트렁크(AirTrunk) 지분 88%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어트렁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규모 클라우드, 콘텐츠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업계 최고의 하이퍼스케일(초대형) 데이터센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IT 기업이다.

2017년 시드니 서부에 첫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연 에어트렁크는 시드니(시드니 서부 및 시드니 북부), 멜버른, 싱가포르 및 홍콩에 시설을 둔 선도적인 지역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에어트렁크의 데이터센터5곳이 모두 완성되면, 450메가와트 이상의 용량을 제공하게 된다. 또 에어트렁크는 이번에 30억 호주 달러(약 2조3000억원) 이상의 투자가치를 인정 받아 아시아태평양시장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MIRA는 세계 선도 대체 자산운용사로, 매일 1억 명 이상의 고객들이 MIRA의 포트폴리오 내의 회사를 이용하고 있다.

MIRA는 유럽, 북미, 아태지역의 데이터센터, 광섬유 광대역 통신망, 이동통신 기지국 사업에 투자하며, 디지털 인프라 자산 개발과 운용 관리 지원에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MAIF2가 주도하고 MIRA가 운용하는 다른 펀드들이 참여한 이번 컨소시엄은, 골드만삭스, Sixth Street Partners (구 TSSP) 및 에어트렁크의 창립자 로빈 쿠다(Robin Khuda)로부터 지분을 인수했다.

쿠다는 계속해서 상당량의 지분을 보유하며 장기적 계약하에 에어트렁크의 CEO 역할을 계속 수행하게 되며, 기존 경영진의 지원을 받게 된다.

프랭크 궉 MIRA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투자는 에어트렁크가 기존 시장과 새로운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확장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MIRA의 전문가 팀과 협력해, 지난 3년 동안 구축한 강력한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새롭고 흥미로운 에어트렁크 시대를 열어나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MIRA의 투자는 에어트렁크가 빠르게 성장하는 하이퍼스케일 플랫폼을 지역 전반에서 확장할 수 있도록 해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MIRA가 아태평양 지역 인프라 투자에서 지금까지 보여준 뛰어난 성과는 에어트렁크가 아태지역에서의 운영을 정비하고 점유율을 확장해 나가는데 좋은 경험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