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현대·기아차,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서 5개 본상 수상
[동영상] 현대·기아차,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서 5개 본상 수상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촬영기술, 영상, 인쇄 부문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2개 수상 쾌거
“과감하고 창의적인 광고 통해 글로벌 고객에 제품 우수성 어필할 것”

현대차와 기아차가 세계 3대 국제광고제로 꼽히는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본상 5개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이 제작한 '스마트 파크' TV 광고는 촬영 기술 부문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를 받았다.

촬영기술 부문에서 '최고의 유머 감각'과 '배우 섭외'에서 각각 금상을, '대본과 광고 문안'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 파크는 60초짜리 TV 광고로 2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중계 중에 방영됐다.

미국 보스턴 출신 크리스 에반스, 존 크래신스키, 레이첼 드래치와 보스턴 레드삭스 출신의 데이비드 오티즈가 쏘나타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을 보고 놀라는 내용이다.

이 광고는 올해 슈퍼볼 광고 62개를 대상으로 한 USA투데이 선호도 조사에서 2위에 올랐다.

현대차 디지털 광고 '리어 뷰 모니터'와 기아차 독일판매법인(KMD)의 지면 광고 '그래니스'는 영상과 인쇄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받았다.

현대차 디지털 광고 ‘리어 뷰 모니터(Rear View Monitor)’에서 목에 보호대를 착용한 싼타페 운전자가 후방 카메라를 이용해 주차하는 장면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리어 뷰 모니터' 광고는 목 보호대를 한 싼타페 운전자가 고개를 돌리는 대신 후방 카메라 기능으로 편리하게 주차하는 내용이다.

그래니스는 집 밖을 걱정스럽게 보는 노인들의 모습을 통해 보행자 탐지 기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지난해에는 2018 평창올림픽 브랜드 체험관 '파빌리온'으로 디자인 부문 은상을 받았다.

그 전 해에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탐험가 섀클턴, 남극 횡단 100년의 꿈을 이루다'로 은상 1개, 동상 2개를 수상했다.

1957년 처음 개최된 뉴욕페스티벌은 칸 국제 광고제, 클리오 국제 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힌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약 60개 국에서 1000여 편이 출품됐고 세계 광고 전문가 400명이 참여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과감하고 창의적인 광고를 통해 전세계 고객에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어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