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CJ제일제당,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 박혜미
  • 승인 2017.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동반성장위원회는 28일 제46차 동반성장위원회를 열고 '2016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평가결과 CJ제일제당을 비롯한 25개사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기업간의 공정거래와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매년 공정위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의 중소기업 체감도 설문조사를 합산해 평가한다.
 
평가는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등 4개 등급으로 나뉘는데 올해는 지수 평가 취지나 신뢰성을 훼손한 기업에 대해 '미흡'으로 처리했다.
 
공표대상인 155개 대기업에 대한 평가 결과 CJ제일제당을 비롯해 기아차, 네이버, 삼성전기, 삼성전자, 유한킴벌리, 코웨이, 현대다이모스,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차, 현대제철, 효성, KCC, KT, LG
디스플레이,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이노텍, LG전자, LG화학, SK건설, SK종합화학, SK주식회사, SK텔레콤 등 25개사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10개사는 '미흡' 등급을 받았다. 공정거래협약 미체결(9개사), 협약이행평가 실적 미제출(1개사) 등이 이유다.
 
CJ제일제당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며 식품업계로는 최초라고 강조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의 상생펀드는 2011년 약 100억원으로 출발해 6년 만에 482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만 총 67개 협력사가 413억원가량을 지원받았다고 CJ는 설명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향후 대기업의 동반성장 실적을 평가 결과에 반영하는 '실적평가'를 도입하는 등 동반성장지수 평가의 효과성과 수용성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방향으로 평가체제를 운용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