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강원지역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건강보험공단, 강원지역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강릉시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물품 나눔 활동에 나섰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강릉시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물품 나눔 활동에 나섰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강릉시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물품 나눔 활동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홀몸노인 사랑잇기 사업인 ‘건강드림콜서비스’ 활동과정에서 강릉시청(시장 김한근)을 방문,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77명에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특히 공단은 지난 2010년 12월 보건복지부와 MOU 이후 매 년 도내 취약노인세대를 발굴해 여름과 겨울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오고 있다고 밝히며, 지난 여름에도 강원도 내 435명의 홀몸어르신께 선풍기와 쿨매트, 여름나기 보양식 등을 제공했다고 알렸다.

또한, 어르신과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긴급출동을 요청해 고독사 방지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18만여 회의 안부전화와 1,987건의 긴급출동을 요청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승열 건보공단 징수상임이사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도내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홀몸어르신들의 단절된 사회관계 회복 및 사회안전망 구축 등 도내 대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