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분기 영업익 턴어라운드 전망…투자의견 ‘매수’ [하나금융투자]
SK텔레콤, 2분기 영업익 턴어라운드 전망…투자의견 ‘매수’ [하나금융투자]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15일 SK텔레콤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을 유지했다. 

김홍식 연구원은 “SKT는 당초 예상보다 빠른 이번 2분기에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요금인가제 폐지, 망패권 강화로 규제 상황이 어느 때보다 양호한 상황이며, 장기적으로 주주이익 환원 규모도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최근 3개월간 SKT 주가가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가장 큰 이유는 통신 3사 중 이익 턴어라운드가 가장 늦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하지만 당초 우려와 달리 이번 2분기에 SKT는 전년 동기 및 전분기비 영업이익 증가를 나타낼 전망이며,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총 주주이익환원규모가 지난해보다 적지 않을 전망인데다 자사주 매입 추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며 “지난해보다 적지 않은 주주이익환원 규모 집행은 SKT 장기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여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SKT의 외국인 지분율은 35.6%에 불과해 MSCI 비중 상향 조정이 높은 상황이라 패시브 자금 유입도 기대된다”며 “여기에 5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성공에 대한 기대를 갖게해 멀티플 확장이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