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하반기 해외 프로젝트 수주소식 기대 [한화투자증권]
삼성엔지니어링, 하반기 해외 프로젝트 수주소식 기대 [한화투자증권]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은 23일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3분기부터 그동안 추진해왔던 해외 프로젝트들의 수주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예상했다.

이를 바탕으로 수주잔고 레벨업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또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83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4.2%, -16.1%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 컨센서스인 영업이익 813억 원보다 3.2% 높은 수치다. 송유림 연구원은 "상반기까지 약 2조 원 이상의 신규수주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되는데 대부분 관계사 공사로 대규모 해외 수주는 부재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유가 및 코로나 19 확산이 여전히 해외 수주에 비우호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나 3분기부터는 그동안 추진해왔던 프로젝트들의 수주 소식이 들려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송 연구원은 "현재 수주 가시성이 높은 프로젝트로는 멕시코 도스보카스(30억 불), 말레이시아 사라왁(10억 불), 사우디 자프라(13억 불) 등이 있으며 시기는 모두 3분기로 보고있다"며 "이들의 수주가 가시화된다면 또 한 번 수주잔고의 레벨업이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