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컨퍼런스]"위기 대응시 IR의 역할 더욱 중요"
[IR컨퍼런스]"위기 대응시 IR의 역할 더욱 중요"
  • 김은지
  • 승인 2013.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시아경제 김은지 기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기업의 위기관리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8일 팍스넷과 아시아경제팍스TV, 아시아경제신문이 주최한 '2013 글로벌 IR전문가 컨퍼런스'에서 이갑수 INR 대표는 "기업이 위기를 관리하는 과정에서 기업의 도덕성과 경영철학이 대중들에게 깊이 각인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 위기관리에서 전략적 위기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최고경영자(CEO)의 철학과 인식의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내부의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뒷받침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대중화되면서 과거에 비해 위기 확산 속도가 빨라졌고 기업의 위기관리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변화했기 때문이다.

이어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위기관리와 함께 위기를 '감지'하는 것에도 중점을 둬야 한다"며 "위기를 감지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시장정보와 경쟁 기업의 정보를 상시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탁 한국언론학회장(성균관대 사회과학대 학장)은 "기업설명회(IR)와 위기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련 정보나 실적을 감추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공개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대중에 신뢰를 주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황상민 연세대 심리학 교수는 역시 "IR와 기업의 가치, 위기관리는 그것을 바라보는 사람의 마음과 관점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며 "투자자 및 대중들에게 무엇보다 확신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김은지 기자 eunj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