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소아암 환아 위한 쉼터 지원 및 치료비 전달
롯데카드, 소아암 환아 위한 쉼터 지원 및 치료비 전달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 번째 ‘소아암 쉼터’ 지원…지방 거주 소아암 환아 및 가족을 위한 숙박 공간
소아암 환아 치료 위해 ‘임직원 사회공헌기금’ 모아 7년째 전달
(사진제공-롯데카드)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한 쉼터 지원금과 소아암 치료를 위한 임직원 사회공헌기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12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롯데카드는 소아암 환아 및 가족을 돕기 위해 2018년부터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소아암 쉼터’ 개소를 지원해왔다. 이번이 세 번째 지원이다. 소아암 쉼터는 지방 거주 소아암 환아와 가족이 치료 받는 동안 머물 수 있는 독립된 형태의 소규모 숙박 공간이다.

또한, 롯데카드는 이날 소아암 환아 치료비 지원을 위해 2020년 한 해 동안 임직원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 844만7690원을 전달했다. 이 기금은 임직원들이 급여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나눔 캠페인과 임직원이 모금한 금액만큼 추가로 회사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다. 롯데카드는 올해로 7년째 임직원 사회공헌기금 전달을 이어왔으며, 누적 후원금은 1억465만8070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2019년 첫 소아암 쉼터가 개소된 이후 현재까지 2000명이 넘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이용했고, 이용하신 분들이 코로나19 시기에 위생적이고 독립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해주신다”며 “앞으로도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