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레이크꼬모 동탄' 1주년..."리테일 테라피 공간으로"
우미건설, '레이크꼬모 동탄' 1주년..."리테일 테라피 공간으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레이크꼬모 동탄 전경 [사진제공-우미건설]

경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와 맞닿아 있는 '레이크꼬모 동탄'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우미건설(대표 배영한)은 '레이크꼬모 동탄'의 개장 1주년을 기념해 풍선 등의 장식물을 설치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공원녹지 56만㎡, 호수면적 18만 4000㎡에 달하는 대규모 공원과 맞닿아 있어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컨셉으로 기획된 복합상업공간이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일본 도쿄의 롯폰기 힐즈와 긴자 식스 등으로 유명한 ‘모리빌딩도시기획’이 기획에 참여하고 우미건설이 시행과 시공을 맡아 화성시 동탄대로181에 총 6개층, 2만 3100㎡(전용면적 약 7000여평) 규모로 조성됐다. 우미건설은 '레이크꼬모 동탄'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 및 운영하고 있다.

우미건설은 '레이크꼬모 동탄'이 지난해 6월 오픈 이후 정부의 방역 조치를 적극 따르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으며, 규정 준수 속에 밴드 공연 등이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레이크꼬모 동탄'은 이달 오픈 1주년을 맞아 축제 분위기의 풍선 장식을 설치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중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아이들을 위한 매직쇼, 비누방울/벌룬아트 체험, 재즈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레이크꼬모 동탄' 관계자는 "레이크꼬모동탄은 대규모 자연환경과 맞닿아 있고 다양한 먹거리 및 쇼핑 공간을 갖추고 있다"며 "철저한 방역 지침 준수 속에 다양한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복합상업공간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미건설은 사업 유형을 다각화하며 4차산업혁명과 연계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물류센터, 리모델링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