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유럽 등 해외시장서 인기 '고공행진'
삼성 무풍에어컨, 유럽 등 해외시장서 인기 '고공행진'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직원이 이탈리아 법인 내의 스마트홈 쇼룸에서 무풍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016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무풍에어컨이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 가정용 무풍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개념 에어컨으로, 국내에서는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 에어컨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대표 에어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해외에서는 2017년에 ‘윈드프리(WindFree)’라는 이름으로 유럽과 태국에 출시한 뒤 점차 시장을 확대해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약 9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했으며,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은 중남미 지역에서도 24%나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무풍에어컨이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은 데 이어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