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최고운영책임자에 권봉석 사장 선임
㈜LG, 최고운영책임자에 권봉석 사장 선임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권봉석 사장.[사진: LG 제공]
(주)LG 최고운영책임자에 선임된 권봉석 LG전자 사장. [사진: LG 제공]

LG그룹의 지주사 ㈜LG가 최고운영책임자(COO)에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을 선임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권봉석 부회장은 LG전자 CEO로서 선택과 집중,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해 왔고, 향후 ㈜LG COO로서 LG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 준비를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LG는 내년 1월 7일 권봉석 부회장의 ㈜LG 사내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임시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되면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논의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또한 ㈜LG는 COO 산하에 미래신규 사업 발굴과 투자 등을 담당할 경영전략부문과 지주회사 운영 전반 및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역할을 수행할 경영지원부문을 신설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계열사가 고객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現 경영전략팀장인 홍범식 사장이 경영전략부문장을, 現 재경팀장(CFO)인 하범종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경영지원부문장 역할을 맡게됩니다.

특히 하범종 사장은 ㈜LG 재경팀장을 맡아 그룹 전반의 재무 및 리스크 관리와 프로세스 체계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인물로, 앞으로 ㈜LG 경영지원부문장으로서 재경, 법무, ESG, 홍보 등 경영지원 업무를 관장하게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