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배구단, 장학금 2억7500만원 전달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배구단, 장학금 2억7500만원 전달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호남 지역 대학생 125명 선발해 장학금 지급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은 AI 페퍼스 배구단 연고지인 호남 지역 대학 재학생 125명에게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희망 장학금' 총 2억7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9일 광주광역시 페퍼스타디움에서 개최된 AI 페퍼스 배구단 팬 감사 이벤트 'AI 페퍼스 팬 페스트'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전달식에는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와 조인철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전갑수 광주광역시배구협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호남 지역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학업 장려 장학금을 마련해 장학생을 모집했습니다.

이후 지원자들의 경제 상황과 장학금 활용계획이 담긴 지원서 및 경제상황 증빙서류 등을 바탕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거쳐 최종적으로 125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은 100명에게 총 2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었지만, 지원자들의 열정과 의지에 공감해 추가로 25명을 선발해 2500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매튜 대표는 "이번 장학금이 배구단 연고지역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희망이 있다면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전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페퍼저축은행과 AI 페퍼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와 동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2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경기·인천 소재 대학 재학생 42명을 선발해 ‘코로나19 페퍼희망장학금’ 1억4000만원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