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자산 지킴이-신한금융투자] 'SHarp 글로벌 EMP 랩'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안전자산 지킴이-신한금융투자] 'SHarp 글로벌 EMP 랩'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 김부원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전문가들이 이끄는 모델 포트폴리오와 운용
- 세 가지 유형에서 고르는 고객 맞춤형 투자

# 투자시장이 불안합니다. 경기 침체, 인플레이션 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쏟아집니다. 주식시장은 침체됐고, 한동안 달아올랐던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믿음도 시들해졌습니다. 

재테크에 희망은 없는 것인지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위험에 베팅하긴 어렵습니다. 잠시 걸음을 멈추고 소나기를 피할 필요도 있습니다. 

안전자산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란 얘기입니다. 사실 안전자산 투자도 쉽진 않습니다.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전문가들이 운용하고 관리하는 상품과 서비스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CI]

어떻게 자산을 안정적으로 굴릴수 있을지 고민된다면, 신한금융투자의 '신한 SHarp(Shinhan Allocation and Rebalancing Platform) 글로벌 EMP 랩'에 주목할 만합니다.  

◆ 전문가들이 이끄는 모델 포트폴리오와 운용

21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신한 SHarp 글로벌 EMP 랩'은 인플레이션 및 금리 상승 환경 속에서 글로벌 투자를 통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자산관리형 상품입니다. 

'신한 SHarp 글로벌 EMP 랩'의 투자 대상은 전 세계 증시에 상장된 ETF이며, 국내 유동성은 환매조건부채권(RP)와 머니마켓랩(MMW)로 투자됩니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서 시장 및 섹터분석을 통해 자산배분전략을 구성하고, 포트폴리오전략챕터에서 랩 운용을 위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수립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랩운용부에서 최종 운용합니다.

이 상품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신한금융투자 IPS본부내의 랩운용부, 포트폴리오전략챕터 및 리서치센터 등이 함께 수시로 실무자 사전협의회 및 정기운용위원회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운용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고, 자산시장 및 섹터별 동향 등을 논의합니다. 이 상품은 EMP(ETF Managed Portfolio)의 장점인 저비용, 투명성, 환금성, 다양성, 이중분산 효과를 바탕으로 합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투자환경의 특성상 포트폴리오 다변화는 필수입니다. '신한 SHarp 글로벌 EMP 랩' 역시 다양한 시장국면에서 성격이 다른 ETF 조합으로 변동성을 낮추며 수익률을 제고합니다.

즉 다양한 상품군, 낮은 운용보수, 실시간 거래 등 ETF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시장상황 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적시성 있는 시장 변화에 대처합니다. 

‘신한 SHarp 글로벌 EMP 랩’은 매월 시장국면을 반영한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 자문을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목표와 성향을 고려해 주식형, 인컴형, 자산배분형 등 세 가지 모델 포트폴리오 유형을 제시합니다. 

◆ 세 가지 유형에서 고르는 고객 맞춤형 투자

우선 '글로벌 주식형 포트폴리오'는 장단기 관점에서 알파수익요소를 창출할 ETF를 전략적으로 선별해 투자합니다. 주식형은 전통적인 지역, 섹터 중심의 운용전략에서 벗어납니다. 

아울러 주식시장의 주요 성과 요소에 대해 분석하고, 장단기 관점에서 알파 성과 요소가 될 수 있는 ETF를 선별해 분산 투자하면서 장기적으로 성과 창출 기반을 강화한다는데 집중합니다.

'글로벌 인컴형 포트폴리오'는 이자 또는 배당소득을 지급하는 글로벌 ETF에 분산 투자합니다. 목표된 리스크 한도 내에서 글로벌배당주, 대체인컴, 글로벌채권 등에 배분하는 운용전략을 사용합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과 이자소득을 지급하면서도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유동성이 높은 ETF에 투자하는 만큼, 인컴 수익과 유동성을 동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의 인플레이션과 금리상승 환경 대응에 적합한 인프라, 리츠 등 실물자산과 고배당 자산, 변동금리 상품을 주로 편입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적극 발굴합니다. 

'자산배분형 포트폴리오'는 주식형과 인컴형의 대표 운용전략을 활용해 글로벌 주식, 채권자산과 인컴형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합니다.

고객은 가입 이후에도 자신과 시장 상황에 따라 세 가지 유형 내에서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 맞춤형 투자가 가능한 것입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모바일로 가입 가능한 e랩의 경우 1000만원입니다. 500만원(e랩의 경우 100만원) 이상 추가입금이 가능하며, 최소가입금액 초과 분은 출금도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