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 '블루리본 컨설턴트' 2415명 선정
손해보험협회, '블루리본 컨설턴트' 2415명 선정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2.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손해보험사에 소속된 보험설계사 중 계약유지율이 높고 불완전판매가 없는 보험설계사에 대한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12번째 인증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손보협회는 13회 차 계약유지율 95% 이상 등 블루리본 컨설턴트 선정기준을 충족하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선발했으며 2022년도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원은 총 2415명으로 전체 손해보험 전속 설계사의 약 2%에 해당됩니다.

2022년 인증 인원은 전년도 인원(2373명)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자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대외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소비자가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명함 등에 수록된 QR코드를 본인의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바로 손해보험협회의 블루리본 홈페이지 연결되어 인증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QR코드 인증을 제공합니다.

또 블루리본 컨설턴트에게 블루리본 인증로고 사용권한을 부여하고 손해보험협회 명의의 블루리본 배지를 제공하는 등 블루리본 컨설턴트들이 영업현장에서 인증사실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 홍보를 지원합니다.

아울러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자기 계발을 위한 영상기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