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IBK투자증권, '스케일업 투자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중진공-IBK투자증권, '스케일업 투자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IBK투자증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금일 서울 여의도 IBK투자증권 본사에서 IBK투자증권과 ‘중소벤처기업 스케일업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서병기 IBK투자증권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민관 협력 투자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민간 중심 투자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중진공과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 특화 지원기관으로, 각 기관의 금융투자 전문역량을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연계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망 중소벤처기업 공동 발굴 및 투자'와 '투자성과 향상을 위한 컨설팅 및 투자정보 제공', '스케일업금융 지원',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금융 우대혜택 제공'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서병기 IBK투자증권 대표는 “IBK투자증권은 자본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중진공과 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자본시장의 한 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관 협력을 통한 효율적인 투자지원 체계 구축 및 투자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 “유망 중소벤처기업이 연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는 벤처천억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