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구몬 선생님 역량 강화 위한 '제 24회 학습연구대회' 성료
구몬학습, 구몬 선생님 역량 강화 위한 '제 24회 학습연구대회' 성료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구몬학습은 지난 7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교원 도고연수원에서 ‘제24회 학습연구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구몬 선생님 및 관계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치러졌습니다.

구몬학습의 학습연구대회는 국내 학습지 업계 유일하게 시행되는 행사로, 지난 199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구몬 선생님 3~6명이 한 팀을 이뤄 회원의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지도법 등을 연구해 논문으로 제출하고, 우수 논문을 공유합니다.

올해 대회에는 총 2천 6백 명의 구몬 선생님이 참가해 500개의 연구논문을 내놓았다. 회원들의 학습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연령별 · 과목별 학습법과 교수법 등에 대한 발표와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이 중 대상 1팀, 우수상 10팀, 연구상 30팀 등 총 101개 팀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연구비와 함께 상패가 수여됐습니다.

올해 대상은 금호지국 이현주 선생님 외 2명으로 구성된 '그뤠잇(it)'팀이 선정됐습니다. 유아 회원 특징에 맞는 동기 부여와 비전을 기획하고 다양한 지도법을 연구해 적용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구몬 선생님 및 관계자가 함께 즐기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앙상블 공연과 현장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해 대회를 다채롭게 꾸몄습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아이들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고자 전국의 구몬 선생님들이 학습연구대회를 통해 매년 새로운 주제를 연구하고, 긍정적인 학습효과를 전하고 있다”라며 “회원들의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구몬 선생님들의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 기회를 지속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