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SNS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디저트 공략
롯데백화점, SNS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디저트 공략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이 SNS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들로 크리스마스 디저트 공략에 나섭니다.

송년 모임과 크리스마스 등이 몰린 롯데백화점의 12월의 디저트 판매액은 1~11월 월 평균 매출보다 40% 이상 높으며, 12월의 판매량 중 30% 이상이 크리스마스를 앞둔 일주일에 몰려있을 정도로 크리스마스 테마의 케이크와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들의 디저트 소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저트 상품을 단순한 음식 소비가 아닌 유명 명소에서 상품과 함께 인증샷을 찍는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하는 MZ세대들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다양하고 이색적인 디저트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유럽 정통 베이커리 상품부터 인스타그래머블한 베이커리까지 다양한 크리스마스 테마 디저트 상품을 선보입니다. 먼저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이성당, 아우어베이커리와 옵스, 일리에콩브레 등의 베이커리 브랜드에서는 독일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상품인 ‘슈톨렌’과 이탈리아 밀라노 유명 디저트 상품인 ‘파네토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슈톨렌’은 국내에서도 인기 상승 중인 상품으로, 빅데이터 전문 업체 ‘썸트렌드’ 기준으로 SNS에서 언급량이 전년 12월 대비 올해 12월에 70%나 증가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해당 상품들의 물량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또한 본점에서는 12월 21일(수)부터 내년 1월 2일(월)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우선 딸기를 활용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MZ세대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타르트훌리건’에서는 롯데백화점 바이어와 협업해 개발한 단독 메뉴인 ‘화이트 스트로베리 타르트’ 상품을 선보입니다. 해당 상품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메뉴로, 일반 딸기의 약 6배 가격인 ‘만년설 딸기’를 재료로 사용했으며, 12월 21일(수)부터 25일(일)까지 일별 1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팝업스토어에서는 민트 초코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인 ‘오민초’에서 ‘골든 테디베어 케이크’를 일별 한정으로 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프렌치 디저트 브랜드 ‘라뚜셩트’에서는 겨울 풍경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트리 3단 케이크’, ‘눈사람 트리 3단 케이크’ 등을 판매합니다. 한편 본점 본매장에서도 크리스마스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셀럽들도 즐겨 찾는 시즈널 케이크 브랜드 ‘플디’ 매장에서는 딸기의 단면들이 풍성하게 수놓아진 시그니처 메뉴인 ‘탈기딸기’ 케이크를 선보입니다.

잠실점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난 12월 16일(금)부터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내년 1월 2일(월)까지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근무 경력을 지닌 임하선 셰프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파티셰리후르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슈톨렌’과 과일 무스케이크를 비롯하여 프랑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르 빠스 떵(Le passe temps)’과 협업해 개발한 메뉴인 ‘미니 샤를롯트 케이크’를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또한 잠실 지역에서 핫 한 브랜드로 떠오른 ‘디샤블러썸’의 파블로바 상품과 SNS에서 MZ세대 케이크 성지로 불리는 ‘카페여유’ 브랜드의 ‘과일&초코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잠실 에비뉴엘에 있는 대한민국 제과 명장 김영모 과자점에서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스페셜 디저트인 ‘헥센하우스’를 판매합니다. ‘헥센하우스’는 동화 속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을 모티브로 하는 독일 전통 크리스마스 쿠키집 상품으로, 12월 25일(일)까지 김영모 과자점에 매장 방문 및 전화 주문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윤향내 롯데백화점 베이커리&디저트팀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케이크와 디저트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을 위해 프리미엄 상품과 이색적인 디저트 상품 판매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행복하고 달콤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