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임직원, 연말 '기부 페어'로 나눔 실천
삼성전자 임직원, 연말 '기부 페어'로 나눔 실천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2.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0월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7기 교육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지난 10월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7기 교육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2023년에 기부하고 싶은 회사의 CSR 프로그램을 선택해 기부금을 약정하는 '기부 페어'가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에서 다음달 초까지 실시됩니다.

삼성은 이달 초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사랑 성금' 500억원을 기탁했지만, 임직원들이 회사 CSR을 후원하는 기부는 이와 별도로 진행됩니다.

삼성의 주요 계열사들은 12월 중순부터 각 사의 사회공헌단장 명의로 '기부 페어'를 알리는 안내 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사내 인트라넷에 임직원들이 기부할 수 있는 '나눔과 상생의 실천, 삼성 CSR' 코너를 개설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나눔과 상생의 실천, 삼성 CSR' 코너에는 삼성의 대표 CSR 프로그램인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삼성희망디딤돌 ▲삼성드림클래스 ▲삼성주니어SW아카데미 ▲푸른코끼리 등의 사업 내용과 올해 주요 성과가 소개돼 있습니다.

삼성은 내년부터 더 많은 임직원들이 재능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 기부 페어부터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사전 신청 접수를 받아 향후 각 CSR 일정에 맞춰 임직원들이 재능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