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IBKS 소액국채BLASH랩’ 판매..."소액으로 채권 투자"
IBK투자증권, ‘IBKS 소액국채BLASH랩’ 판매..."소액으로 채권 투자"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IBK투자증권]
[사진제공=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이 일반투자자도 소액으로 채권에 쉽게 투자할 수 있는 ‘IBKS 소액국채BLASH랩’을 판매하고 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정부에서 국민주택사업 자금조달을 위해 발행하는 국민주택채권을 ‘소액채권 신고시장가격제도’를 활용해 할인된 신고가격으로 매수하고 높은 시장가격으로 매도하는 운용 전략을 사용합니다.

금리변동성이 높은 시기에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국민주택채권 매매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비과세로 절세효과가 크며, 당일 채권시장 종료시점 신고가격에 국채를 매수하고 익일 개시시점 매도를 통해 장중 금리변동에 따른 채권가격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별도 수수료 없이 중도해지가 가능하므로 단기 여유자금 운용에 적합하고, 만기 자동연장 기능을 통해서 투자자가 원하는 만큼 장기투자도 가능합니다.
  
현진길 IBK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해당 상품은 출시 후 3년여 동안 저금리, 금리상승기, 고금리 등 다양한 국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왔다”며, “상품 구조상 지금처럼 금리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