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글로벌, 티맵과 맞손...'T4K'에 EV 전용 내비게이션 장착
GS글로벌, 티맵과 맞손...'T4K'에 EV 전용 내비게이션 장착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S글로벌, 티맵과 맞손...'T4K'에 EV 전용 내비게이션 장착 [사진=GS글로벌]

GS글로벌(대표 이영환)이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에 상용차 최초로 티맵모빌리티의 전용 내비게이션 ‘티맵(TMAP)’과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장착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GS글로벌은 높은 기술력과 전기차 제조에 풍부한 역량을 보유한 BYD의 상용차 공식 임포터로 내달 초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의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티포케이의 내부 디스플레이에는 BYD가 직접 제조하는 차량용 스마트패드가 탑재됩니다. 

GS글로벌은 국내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상용차용 내비게이션 개발 및 EV관련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고, 티맵모빌리티의 EV전용 내비게이션과 SK텔레콤의 음성인식 기반 AI 서비스 개발을 추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티맵’의 EV전용 내비게이션은 최적의 충전 경로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고, ‘누구(NUGU)’를 통해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담당자는 “전기 상용차 최초로 한국 대표 내비게이션 업체인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하여 상용차 고객들에게 EV전용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기반 AI서비스를 통한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운행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티맵모빌리티 및 SK텔레콤과 지속적으로 전기 상용차 라인업 확대를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