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인재개발원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상시 접수·응시 가능"
한국금융인재개발원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상시 접수·응시 가능"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금융인재개발원(이하 한금원)이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과 공동주관하는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을 상시 접수 중입니다. 필기시험 역시 상시로 자유롭게 응시 가능합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은 ESG지식과 경영·금융을 융합한 자격제도로,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금융자격증입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자는 사회․경제적 생태계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경제 분야의 ESG경영과 사업화를 위한 전문지식을 갖추었다고 판단 가능합니다.

이는 ▲자본시장법 ▲거시경제학 ▲미시경제학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 ▲국내 ESG사례와 현황 ▲해외 ESG사례와 현황 등 총 6과목으로 구성된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커리큘럼이 포함됐습니다.

한금원 관계자는 "ESG 뿐 아니라, 금융과 경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융합하여 실무 적용능력을 쌓기에 적합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사전의무동영상 수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이후 필기시험은 온라인 IBT 방식의 객관식 문제로 출제됩니다.

시험은 결제일 기준 60일 이내에 상시시험으로 진행되고 합격과 동시에 한금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업의 ESG경영에 관심있는 실무자, ESG관련 부서 임원 및 팀장, 대기업․공기업․금융기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등 금융경제 분야의 ESG지식을 쌓고 싶은 누구나 취득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