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이촌한강공원에 ‘OCI 숲’ 조성…"2025년까지 6000그루 이상 식재"
OCI홀딩스, 이촌한강공원에 ‘OCI 숲’ 조성…"2025년까지 6000그루 이상 식재"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OCI 홀딩스]

OCI 홀딩스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도심 내 ‘OCI 숲’ 조성에 나섰습니다.

OCI 홀딩스는 지난 20일, 환경실천연합회와 함께 서울 이촌한강공원에 ‘OCI 숲’을 조성하고, 임직원 가족과 함께 숲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한 환경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숲 가꾸기 활동을 통해 도심 속에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탄소 저감 및 생태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OCI 홀딩스는 국내외 환경 보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인 환경실천연합회와 지구 온난화 방지, 대기환경개선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중장기적으로 숲 조성 및 유지 관리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OCI 홀딩스는 2025년까지 향후 3년 동안 이촌한강공원에 6000 그루 이상의 묘목을 식재해 3000m2(약 900평) 규모의 숲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지난 20일 OCI 숲 조성을 위한 첫 걸음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묘목 약 1000 그루를 식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임직원들의 가족도 함께 봉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임직원 및 가족 봉사단은 향후 3년 간 정기적으로 묘목 식재 및 잡초제거, 가지치기 등 숲 가꾸기 활동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OCI 홀딩스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친환경을 핵심가치로 선정하고 환경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경경영 방침과 ECO(Environment, Cooperation, Outcome) 환경원칙을 수립하고, 전 사업장에서 환경 개선 활동을 최우선 원칙으로 할 수 있도록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서진석 OCI 홀딩스 사장은 “OCI 숲 조성 활동이 도심 속 탄소 배출 저감 및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OCI 홀딩스는 지주회사 출범을 발판 삼아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