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대학원 챌린지’로 실무형 AI 인재 발굴한다
KT, ‘AI 대학원 챌린지’로 실무형 AI 인재 발굴한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인공지능(AI) 개발 대회 '2023 AI 대학원 챌린지 with KT 믿:음'을 공동 주최하고, 오는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2023 AI 대학원 챌린지 with KT 믿:음’은 KT의 초거대 AI인 '믿:음(Mi:dm)'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는 신규 과제 아이디어(Task Idea)를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적용할 초거대 AI 모델을 개발하는 챌린지로, 실무형 AI 핵심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AI대학원과 AI융합혁신대학원 등 총 19개 대학원 소속 학생이라면 누구나 ‘인공지능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챌린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참가자들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KT의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에 공개된 AI 기술과 API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1차 예선에서 과제의 독창성과 초거대 AI 모델의 이해도, 데이터 수집 방안과 개발 가능성을 평가하고, 2차 결선에서는 개발 성능과 정확도, 효율성 등을 종합해 오는 8월에 총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KT는 최종 선정 팀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1개) ▲KT CTO상(2개)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상(3개) ▲KT 초거대 AI 믿:음 우수상(4개)을 시상하고, 참여 대학원 중 2개교를 선정해 AI대학원상을 줍니다. 이와 함께 총 2900만원의 상금과 KT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KT 융합기술원장 김이한 전무는 "'2023 AI 대학원 챌린지 with KT 믿:음'을 통해 참가자들이 KT의 초거대 AI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KT는 더 많은 학생이 대한민국의 초거대 AI 생태계를 이끌 AI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R&D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