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최고 수준의 금리+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호평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최고 수준의 금리+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호평 
  • 김부원
  • 승인 2023.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가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높은 금리 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모바일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모습입니다.

◆ '최고 수준의 금리' 파킹통장·복리정기예금

4일 SBI저축은행에 따르면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은 자유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파격적인 금리(세전 연 3.5%, 1억원 한도)와 조건 없이 모든 금융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시해 대표적인 파킹통장으로 빠르게 자리잡았습니다.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은 실적조건 없이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통상 은행이 이자를 3개월마다 지급하는데 비해 사이다뱅크는 매월 이자를 지급합니다. 아울러 출금, 이체 등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아무런 조건 없이 모두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복리정기예금(변동금리)'은 높은 금리와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정기예금(고정금리) 상품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12개월마다 정기예금 금리에 우대금리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즉, 예금 연장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애 소비자 편의와 혜택을 높인 것입니다. 특히 12개월 이후 예금계좌를 중도해지 해도 우대금리를 포함한 약정금리의 100%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 5년까지 계약기간을 장기로 하는 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상품이다.

◆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금융 서비스' 제공

특히 사이다뱅크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 계좌의 급여이체 실적을 한 번에 달성할 수 있는 '급여순환이체', 생활비 및 데이트 비용을 공동으로 관리하는 부부와 커플 등을 위한 공유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커플통장'이 대표적입니다.

미국(USD), 일본(JPY), 유럽연합(EUR), 호주(AUD), 캐나다(CAD), 스위스(CHF), 중국(CNY) 등 12개국 통화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외화 환전지갑'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아울러 '사이다뱅크'는 보이스피싱앱 차단 솔루션인 페이크파인더 서비스를 도입, 운영중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발생하는 금융사기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금융소비자가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페이크파인더는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인 에버스핀이 개발한 보이스피싱앱 탐지 솔루션입니다.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 세계 모든 앱 마켓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고객의 기기에 설치된 앱과 해당 정보의 일치 여부를 검증합니다. 검증 결과에 따라 출처가 불분명한 앱, 가짜 앱, 변조된 앱 등을 차단해 악성 앱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