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이모빌리티솔루션, 현대기아차에 전기차 부품 공급..."2500억원 규모"
LS이모빌리티솔루션, 현대기아차에 전기차 부품 공급..."2500억원 규모"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두랑고 공장 조감도 [사진=LS이모빌리티솔루션]

LS ELECTRIC(일렉트릭)의 전기차 핵심부품 자회사인 LS이모빌리티솔루션(LS e-Mobility Solutions)이 현대기아차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하며 누적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LS일렉트릭은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최근 현대기아차와 2500억원 규모의 전기차용 EV Relay(릴레이)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025년 상반기부터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습니다.

EV Relay는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배터리 전류를 인버터에 전달해주고, 이상전류나 화재가 발생할 경우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고전압 시스템을 보호해 주는 핵심 안전 부품입니다.

배터리가 사용되는 모든 이동 수단에 필수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GM·르노·다임러·폭스바겐·볼보·포르쉐 등 전 세계 주요 완성차에 공급해 온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번 수주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자동차 판매 3위 기업인 현대기아차가 전동화 전환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LS이모빌리티솔루션의 EV Relay 수요가 유지되며 현대기아차와 보다 긴밀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이번 수주로 지난해 4월 LS일렉트릭으로부터 분사한 이후 1년여 만에 Relay, BDU(Battery Disconnect Unit) 전기차 부품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넘어선 것입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지난해 7천억 원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만 4000억원을 수주했다고 덧붙였습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세계 최대 규모로 꼽히는 북미 전기차 시장 대응을 위해 연내에 멕시코 두랑고 공장을 준공하고, 내년 하반기부터는 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양산부품을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현재 북미 전기차 시장은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 정책에 따라 2022년 기준 75만 대에서 2025년 203만 대, 2030년에는 602만 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현대기아차 수주를 포함 회사 설립 1년 만에 1조원 수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북미 공장을 세계 전기차 시장 공략의 전초 기지로 활용해 지엠(GM), 포드(Ford), 스텔란티스(Stellantis) 등 글로벌 메이커들과 적극 협업해 전기차 부품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