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양기원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한화 양기원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화 양기원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사진=㈜한화]
㈜한화 양기원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사진=㈜한화]

㈜한화 글로벌부문·모멘텀부문 양기원 대표이사가 ‘1회용품 ZERO(제로)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실천 약속을 SNS에 게재하는 동시에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입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기업들이 동참하며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양기원 대표이사는 한국바스프 김병연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인텔코리아 권명숙 대표를 지목했습니다.

㈜한화는 ‘Net Zero 2040’을 선언하고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저탄소 친환경 사업 발굴과 온실가스 저감 활동, 신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중입니다.

㈜한화 글로벌부문은 전 사업장에 Operation Excellence 활동을 추진하며 에너지 절감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모든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한화 양기원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1회용품 절감 등의 친환경 활동에 전 임직원이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구조 역시 탄소중립을 위한 청정암모니아, 수소, CSS(탄소 포집 및 저장) 및 이차전지·태양광 제조 장비 등의 저탄소 친환경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