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공개매수 유상증자 청약 종료…지주사 전환 완료
OCI홀딩스, 공개매수 유상증자 청약 종료…지주사 전환 완료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OCI홀딩스]
[사진=OCI홀딩스]

OCI홀딩스는 OCI주식회사(이하 OCI) 주주들을 대상으로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 청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지주사 체제 전환에 속도를 냅니다.

OCI홀딩스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0일까지 공개매수 방식으로 OCI 주주들로부터 OCI 주식의 현물출자에 대해 신청을 받은 후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하는 신주를 배정하는 청약을 진행했고, 결과적으로 OCI주식회사 발행주식의 31.99%에 해당하는 237만 8904주(총 금액 약 2307억원)를 매수하게 됐습니다.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확보한 OCI 발생주식의 31.99% 외에도 OCI홀딩스는 기존 분할시점에 보유하고 있던 주식 93,546주(1.26%)와 함께 총 2,472,450주를 보유하게 되어 33.25% 지분율을 확보하게 되면서 지주회사 설립요건을 충족하게 됐습니다.

이번 공개매수 청약 과정에서는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외에도 기관 및 외국인 참여율이 예상보다 높은 것에 회사 측은 OCI홀딩스의 현재와 미래 가치에 대한 국내외 투자자들의 높은 기대가 반영되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향후 지주회사전환신고 절차 등을 통해 연내 지주회사 전환을 계획대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지난 5월 인적분할한 OCI를 자회사로 편입해 지주회사 설립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 것으로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는 상장사의 경우 30%, 비상장사는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OCI홀딩스 이우현 회장은 “OCI홀딩스는 앞으로 순수지주회사로서 탄탄한 펀더멘털과 미래 성장성을 바탕으로 각 자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와 투자 및 리스크 관리, 경영 효율화, 신사업에 대한 방향성 제시 등의 컨트롤 타워 역할에 집중할 것이다”라며 “인적분할 과정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지주회사 전환 후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