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중소기업 캐릭터 IP 활성화를 위한 콜라보 진행
S-OIL, 중소기업 캐릭터 IP 활성화를 위한 콜라보 진행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S-OIL]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전시 부스 [사진=S-OIL]

S-OIL은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3 콘텐츠 IP 마켓’에서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했습니다.

S-OIL은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략적 업무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 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습니다.

동 협약에 따라 S-OIL 캐릭터인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에이컴즈의 찹쌀 도넛 모티프 캐릭터인 ‘도우도우(Dow-Dow)’가 선정되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약 3개월 간 콜라보 애니메이션 3편과 숏폼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구도일’과 ‘도우도우’의 만남을 주제로 각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살리고 몰입감을 높였으며, 특유의 유머 코드를 통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구도일x도우도우’ 애니메이션은 S-OIL 및 에이컴즈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S-OIL은 이번 행사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ESG경영 실천의 성공적인 사례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콜라보 전시 부스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