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ESG 경영도 '초격차'로 선도
한화오션, ESG 경영도 '초격차'로 선도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화오션]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에 대한 업계 최고 수준의 목표를 수립했습니다. 기업 경쟁력 뿐만 아니라 ESG경영에서도 업계를 초격차로 선도하겠다는 의지입니다.

한화오션 이사회 내 전문위원회로 구성된 ESG위원회는 ‘ESG 2030 목표(ESG HOST 2030, HOST;Hanwha Ocean Step-Up Target)’를 승인했습니다.

글로벌 경영환경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ESG 추진 체계를 확립하고 그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지표를 마련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보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입니다.

한화오션은 ESG HOST 2030의 핵심지표로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선박 전환, 안전사고 예방, 공급망 ESG평가, 준법윤리경영 실천 평가 등 5개 항목을 선정했습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한화오션은 이번 목표 수립이 그린워싱(Greenwashing)으로 전락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추진 과제들도 발굴했으며, 체계적인 실행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미래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오션은 이번에 마련한 목표를 통해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업계의 수준을 높이고,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지표도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