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킨’(KEEN), 갑진년 푸른 용의 해 기념 컬렉션 ‘Year of the Dragon’ 출시
LF ‘킨’(KEEN), 갑진년 푸른 용의 해 기념 컬렉션 ‘Year of the Dragon’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2024년 갑진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한정판 ‘Year of the Dragon’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컬렉션은 아시아 문화에서 용기와 끈기를 상징하는 중요한 전설의 동물인 ‘용(Dragon)’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으로 킨의 대표 아이코닉 등산화 ‘재스퍼(JASPER)’와 샌들 ‘유니크(UNEEK)’에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투영됐습니다.

특히 전통적인 자연 요소인 '나무, 불, 땅, 물, 철'을 각각의 고유한 컬러로 특색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푸른 용의 해’를 의미하는 블루와 옥색 두 가지 컬러가 각 모델에 적용 됐으며 설포(신발의 혀) 부분에는 용 문양이 새겨져 있어 더욱 소장가치를 높였습니다.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하는 킨 ‘재스퍼’는 릿지화* 종류로 앞코가 둥근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채로운 컬러감, 킨만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등산화입니다. 일상복에도 매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디자인에 가격대도 합리적인 가성비 슈즈로 입소문이 나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등산화로 떠오르며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습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킨 ‘유니크’는 두개의 끈만으로 어퍼를 구성한 독특한 샌들입니다.

킨의 ‘Year of the Dragon’ 컬렉션은 오늘(1월 19일) 정식 출시되며 LF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무신사, KREAM, W컨셉, 29CM, 백화점 몰 등)과 KEEN 매장 및 LF의 슈즈 편집숍 ‘라움에디션’ 등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킨은 2021년 2월 LF가 전개를 시작한 이후 국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급성장과 ‘고프코어 룩’ 열풍과 맞물려 매년 매출이 고공 성장 추세입니다. 킨은 올해 16주년을 맞는 ‘재스퍼’ 모델과 10주년을 맞는 ‘유니크’ 모델의 팬덤 확대를 위한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