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정보] 백화점·마트 설 연휴 쉬는 날 언제?
[설 연휴 정보] 백화점·마트 설 연휴 쉬는 날 언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백화점 설 포함 이틀, 대형마트 일요일 휴무

설 연휴 기간 동안 쇼핑을 해야 한다면 문을 여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은 대부분 설날 당일 2월 10일을 포함해 이틀간 휴무입니다. 이에 비해 대형마트는 하루를 쉬지만 설날 당일 대부분 영업을 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9~10일 대부분 휴점합니다. 서울 강남점 등 11개 점(강남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마산점, 김해점, 광주신세계, 의정부점, 천안아산점)이 대상입니다. 신세계 본점은 설날 당일인 10일과 11일 휴점하고, 하남점은 10일 하루 문을 닫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 이틀간 휴점합니다. 설 연휴 첫날과 설날인 9~10일 본점 등 29개 점(본점·잠실점·평촌점·인천점·동탄점·김포공항점·노원점 등)이 문을 닫습니다. 나머지 3개 점(분당점·센텀시티점·마산점)은 10~11일 쉽니다. 롯데아울렛 21개 점과 롯데몰 피트인 산본점은 설날 당일 하루만 휴점합니다.

현대백화점도 설 연휴 기간 이틀간 휴점합니다. 9~10일까지 문을 닫는 곳은 더 현대서울 등 10개 점(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입니다. 설날 당일과 다음날인 2월 10~11일 휴점하는 곳은 나머지 6개 점(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 동구점)입니다. 현대아울렛은 설 당일인 10일에만 휴점합니다.

 

대형마트는 설날 당일 대부분 영업합니다. 다만,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의무휴업하고 있는 만큼 11일(일요일)에는 문을 닫는 곳이 많습니다. 예외도 있습니다. 최근 서울 서초구 등 의무 휴업일을 평일로 조정한 곳도 있어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문을 여는지 따로 챙겨봐야 합니다.

이마트는 전국 152개 점 중 100개 점이 설 당일인 2월 10일에 문을 엽니다. 나머지 52개 점은 설날 당일 휴무입니다. 산본, 동탄점 등 13개 기존 일요일에서, 안양·하남 등 34개 점은 기존 수요일에서, 제주와 신제주 등 2개 점은 기존 금요일에서 설날로 휴무일을 변경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전체 131개 점 중 설날 당일 111개 점이 문을 엽니다. 동대문, 일산, 킨텍스 등을 포함한 20개 점은 휴무입니다. 롯데마트는 전국 111개 중 74개 점이 설날 당일 문을 엽니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과 부산점, 군산점 등이 설 당일 문을 열고 다음날인 11일 일요일에 쉽니다. 롯데마트 서울 서초점 등 27개 점은 설날 당일 문을 닫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