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예술교육체험 프로그램 성료...5000명 넘는 시민 참여
한화그룹, 예술교육체험 프로그램 성료...5000명 넘는 시민 참여
  • 방명호 기자
  • 승인 2018.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방명호 기자] 한화그룹이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예술교육체험 프로그램에 5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주말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문화예술 전문 강사들의 지도 아래 종이 조명등 만들기, 민화 패브릭 손거울 만들기, 캘리그라피 카드 액자 만들기, 세계 타악기 체험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다. 특히, 추운 날씨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행사 소식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예술교육체험은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동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한화예술더하기’의 9년간의 성과 보고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 중 인기가 좋은 창작 및 체험 프로그램 8가지를 선정해 일반인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행사에 참여한 조은화 서울 숭곡초등학교 선생님은 "꽃샘추위가 찾아온 날 아이들과 외출이 쉽지 않았는데, 실내에서 아티스트들의 전문성 있고 참신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 "기업이 문화예술교육 사회공헌활동을 하면서 9년동안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속해온 것에 대해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