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생중계] 포스코건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분양...특급 커뮤니티시설 주목
[분양현장 생중계] 포스코건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분양...특급 커뮤니티시설 주목
  • 권오철
  • 승인 2018.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권오철 기자]

(앵커)
포스코건설이 오늘부터 수원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삼시세끼와 청소·빨래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특급 커뮤니티시설이 눈길을 끄는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와 연결합니다.

권오철 기자!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에 대한 자세한 소식 들려주시죠.

(기자)
네. 저는 지금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견본주택에 나와있습니다.

이 단지는 광교신도시 노른자 입지에 공급되는 1800여 세대 대단집니다.

주변으로 경기도청 신청사, 법조타운과 삼성디지털센터 등

약 10만 명의 배후수요를 두고 있어 수요층이 몰릴 전망입니다.

자세한 내용 시행사인 엠디엠플러스 방석환 과장과 나눠보겠습니다.

과장님 안녕하십니까?

(기자)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가 아파트가 아닌 아파텔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엠디엠플러스 방석환 과장)
흔히들 오피스텔이라고하시면 중복도스타일의 답답한 평면을 떠올리실텐데요, 저희 더샵레이크시티는 아파트의 장점인 높은 공간효율성과 맞통풍이 가능하도록구성했습니다. 또한 최근 분양가상한제 아파트에서는 볼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도입했습니다. 이렇듯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모두 갖춘 새로운 주거모델로서 아파텔이라고 규정하여 방3개 거실1개 타입부터 원룸형태까지 총 일곱가지 특화타입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반응이 아주 뜨겁습니다.

(기자)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만의 특장점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엠디엠플러스 방석환 과장)
부동산의 가치의 핵심은 무엇보다 로케이션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저희 광교 더샵레이크시티는 단지 바로 앞에 사당역까지 약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원천역이 개통예정에 있으며, 도보로 약 5분이면 닿을 수 있는 약 61만평 천연호수 공원인 광교호수공원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또한 1만2천평의 대규모 대지 위에 단 4개 동만 배치되어 있고 동간거리가 최소 100m이상이나 되는 쾌적한 단지구성을 갖췄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저희 단지의 핵심이자 현재 매우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것이 바로 약 2천평에 달하는 특급 부대시설인 플레이그라운드입니다.

(기자)
플레이그라운드라는 커뮤니티 시설이 새로워 보이는데 좀 더 설명해 주십시오.

(엠디엠플러스 방석환 과장)
저희 플레이그라운드에는 아침점심저녁 식사서비스가 제공되는 클럽라운지와 광교신도시내 최초로 도입된 25미터 4레인 실내수영장,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웰컴라운지등 규모와 종류면에서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 모든 시설을 관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할 전문운영업체를 커뮤니티매니저로서 지정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규모뿐만아니라 질적인 측면에서 기존에 보지못했던 완전히 새로운 시설을 도입했다고 하는 점에서 고객님들께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기자)
그렇다면 이 같은 인프라와 특장점을 지닌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의 미래가치는 어떻게 보십니까?

(엠디엠플러스 방석환 과장)
광교신도시는 최근 발표자료에 따르면 분당과 더불어 집값상승률이 가장 높은 곳중 한곳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광교신도시는 아직 대형 호재들이 많이 남아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2020년 완공예정인 경기도청을 비롯해서 2019년 완공될 고등법원이 들어설 법조타운, 같은 시기쯤 완공될 제2의 코엑스라고 할 수 있는 수원컨벤션센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인프라가 완성되는 시점이 바로 2020년즈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입주는 그 이후인 2022년 3월 예정이기 때문에 이 모든 프리이엄을 입주와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가격상승 요소가 매우 뚜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자)
마지막으로 이번 분양에 대한 전망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엠디엠플러스 방석환 과장)
저희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19일 뭘요일에 인터넷 청약을 진행합니다. 또한 광교신도시는 청약조정지역에 포함되지않아 전매제한이 없고 정부의 부동산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무엇보다도 광교에서는 이제 마지막 남은 택지라는 점에서 소비자분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 성공적인 분양이 예상됩니다.

(기자)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전국에는 이번 주간에 총 9개 단지, 4천여 가구가 분양될 예정입니다.

이중 수도권에만 2천여 가구가 분양됩니다.

따뜻해진 날씨만큼이나 분양시장에 활기가 찾아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견본주택에서

팍스경제TV 권오철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