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경영구조 전면개편, '디스 CEO 체제'
폴크스바겐 경영구조 전면개편, '디스 CEO 체제'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폴크스바겐이 경영구조 개편을 결정했다ㅣ사진=뉴시스

독일 자동차 제조사 폴크스바겐이 CEO를 교체하는 등 대대적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폴크스바겐은 12일(이하 현지시간) 마티아스 뮐러 CEO가 물러나고 후임으로 헤르베르트 디스 브랜드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폴크스바겐은 "뮐러 사퇴는 상호 합의에 따른 것"이라며 "그는 회사가 최대 위기에 직면한 때 안전하게 회사를 이끌고 전략을 재조정했으며 문화 혁신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뮐러는 2015년 9월 디젤 스캔들로 사임한 마르틴 빈터코른에 이어 CEO에 올랐으며,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인 2천307억 유로(304조4천억 원)를 올렸다.

하지만 배기가스 조작에 따른 손해 배상 소송, 대규모 리콜 등으로 후폭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엔 폴크스바겐이 후원한 외부 연구소가 원숭이, 인체를 대상으로 배기가스 흡입 실험을 벌인 것으로 드러나 파문을 키웠다.

폴크스바겐은 CEO를 포함한 경영진 교체와 함께 대대적 조직 개편도 발표했다. 디젤 스캔들을 벗고 친환경 자동차로 올라선다는 '스트래티지 2025'(Strategy 2050) 구상에 따라 브랜드 그룹을 볼륨(Volume), 프리미엄(Premium), 슈퍼 프리미엄(Super Premium)으로 나눴으며, 향후 트럭&버스(Truck & Bus)도 출범할 계획이다.

사업부는 6개로 재편해 개별적으로 의사 결정을 주도하도록 하며, 중국 사업부도 신설할 계획이다.

브랜드로는 폴크스바겐, 세아트, 스코다,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