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여름맞이 에어컨 할인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여름맞이 에어컨 할인행사 진행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무이자, 캐시백, 마일리지 제공
여행권 경품 이벤트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무더위 철벽방어 에어컨 대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무더위 철벽방어 에어컨 대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양대 가전양판점이 에어컨 할인·혜택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여름철 에어컨 성수기를 맞이해 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무더위 철벽방어 에어컨 대전’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 대유위니아, 캐리어 등 주요 제조사의 에어컨을 900억원 물량으로 모아 판매한다.

각 브랜드의 에어컨을 타입 및 평형, 가격대 별로 총망라해 선보인다. 행사 상품의 가격대는 30만원대부터 500만원대까지이며, 종류는 6평형대 벽걸이에어컨부터 25평형대 투인원 에어컨(스탠드형+벽걸이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신문광고기획전’도 진행한다.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철에 유용한 가전을 최대 20% 할인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행사 첫째주인 1일부터 7일까지는 삼성전자 스탠드형 에어컨(17평)을 15% 할인한 280만원대에 판매한다. 행사 첫째주 하이마트쇼핑몰에서는 하이얼 벽걸이에어컨(6평형)을 20% 할인한 30만원대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총 1억원 규모의 ‘여행권 경품 이벤트’도 30일까지 진행한다. 하이마트 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직접 응모하거나 하이마트 매장에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여행권을 준다. 1등(2명)에게는 ‘러시아&북유럽 여행권(4인권)’을, 2등(2명)에게는 ’러시아&북유럽 여행권(2인권)’을, 3등(5명)에게는 ‘국내 기차여행권(2인권)’을 준다. 4등(24명)에게는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을, 5등(1,985명)에게는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 교환권을 준다.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가전부문장은 “올 여름도 예년만큼 무더울 것이란 기상청 예보가 이어지면서 에어컨을 장만하려는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는 말을 알아듣거나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감지해 운전모드를 스스로 변경하는 인공지능(AI)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느는 추세를 감안해 제조사별로 다양한 인공지능형 제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30일까지 무이자, 캐시백, 마일리지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는 ‘에어컨 세일 바람이 분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30일까지 무이자, 캐시백, 마일리지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는 ‘에어컨 세일 바람이 분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프라이스킹도 오는 30일까지 무이자, 캐시백, 마일리지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는 ‘에어컨 세일 바람이 분다’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스탠드형 에어컨을 200만원 이상 제품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24개월 무이자 혜택과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벽걸이형 에어컨 6평형 이상 모델을 50만원 이상 제품으로 구매 시 12개월 무이자 혜택과 2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비씨카드 결제 고객에게만 적용된다.

또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고객의 부담도 낮추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 무풍에어컨 일부 행사제품과 LG전자 휘센 듀얼 빅토리·듀얼 스페셜 전 모델 구매고객에게는 10만 마일리지, 삼성전자 벽걸이 에어컨 일부 행사제품 구매고객에게는 2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추후 전자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전자랜드제휴 삼성카드·롯데제휴카드로 에어컨을 구매하면, 30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 4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제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드는 만큼 에어컨의 빠른 설치를 원한다면 구매도 가능한 빨리 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전자랜드는 인기모델뿐만 아니라 실속형 모델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니, 이번 행사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함께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