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탁기·냉장고,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폴란드 가전시장서 인기
삼성전자 세탁기·냉장고,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폴란드 가전시장서 인기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폴란드 수도에 개설한 최고급 빌트인 제품 쇼룸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폴란드 수도에 개설한 최고급 빌트인 제품 쇼룸모습. 사진=삼성전자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삼성전자가 동유럽 최대 가전 시장인 폴란드에서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폴란드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세탁 성능은 유지하면서 세탁 시간을 절반가량 줄인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경우 올해 2월 도입한 이래 폴란드를 포함 유럽 시장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폴란드 시장에서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성공에 힘입어 700유로 이상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017년 2분기 30%대에서 올해 2분기 60% 이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위 업체와 4배 이상의 격차를 벌렸습니다.

2012년 이후 6년 연속 글로벌 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폴란드의 전체 냉장고 시장에서도 30% 이상의 점유율로 2012년 이래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3월 처음 도입한 빌트인 냉장고 부문에서는 1년여만에 2배 이상 성장해 30% 이상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최고급 빌트인 제품 쇼룸인 ‘쿡 스토리 바이 삼성(Cook Story by Samsung)’을 열고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서 삼성 빌트인 가전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개관 이후 2000여명의 소비자가 참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2010년 폴란드에 생산거점을 설립해 냉장고, 세탁기 등을 생산해 유럽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황태환 상무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빌트인 등 프리미엄 생활가전이 폴란드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혁신 제품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