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산맥] 대북제재 면제인정에 '급등'...경협 철도주 분석
[수익산맥] 대북제재 면제인정에 '급등'...경협 철도주 분석
  • 김진아
  • 승인 2018.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엔이 남북 철도연결 제재면제를 발표하며 26일 장 초반 남북경협 관련 철도주가 급등세를 보였다. 

수익산맥 보이스멘토들은 개장 전, 남북경협 철도주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들을 미리 선정해 보이스오브스탁에서 종목 분석과 매매전략을 공개했다. 

팀 이슬의 김보현 멘토는 이날 방송에 철도 및 도로 터널공사 전문기업인 특수건설을 가지고 나와 앵커의 전화연결 선택을 받았다. 

김보현 멘토는 이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남북 철도연결을 위한 북한 내 철도 공동조사에 대해 대북제재 면제를 인정하며 남북경협주의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주 철도연결을 위한 사전조사가 시작되면 남북 협력과 함께, 북미 대화 진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따라서 기초토목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이며,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시공과 교량기초시공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건설 기업, 특수건설의 상승세를 예상했다. 

이와 더불어 비츠로시스, 현대로템 등이 가장 주도주로 치고 나가며 금요일 급등이 나온바 있어 아직 저평가된 종목인 특수건설에도 호재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기술적으로는 차트상 바닥을 다지며 추가상승 가능성이 높은 구간이 나와 추세전환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매매전략은 매수가 5,200원 이하, 목표가 8,300원, 손절가 4,600원 종가 이탈시로 잡았다. 

한편 하채기명인 멘토는 경협 관련 철도주 중 대아티아이를 제시하며 투자포인트와 매매전략을 밝혔다. 대아티아이는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이는 등 남북경협 관련 철도주 중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이다. 

하채기명인 멘토는 대아티아이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과거 남북철도 제작구매 경험, 경의선·동해선 기술지원 경험을 투자포인트로 꼽았다. 

매매전략은 매수가 7,870원, 목표가 13,000원, 손절가 5,000원으로 제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