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지속가능 미래 위해 글로벌 사회적 책임 이행 선언
KB금융, 지속가능 미래 위해 글로벌 사회적 책임 이행 선언
  • 이순영
  • 승인 2018.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가 발표하는 책임은행원칙 지지기관(Principles for Responsible Banking)으로 참여합니다.

UNEP FI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파리기후협약에서 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 은행권이 추구해야 하는 책임은행원칙 수립하였으며, 이를 2018년 11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UNEP FI 글로벌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발표하고 공개 협의를 시작했습니다.

책임은행원칙은 약 6개월 간의 공개협의 절차를 거쳐 2019년 9월 UN총회에서 비준될 예정입니다. 책임은행원칙 지지기관은 UN총회 비준 이후 공식 서명기관으로 전환되며, 이후 책임은행원칙에 기반한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그 이행성과를 공시해야 합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KB금융그룹은 UNEP FI 책임은행원칙을 지지하며, 향후 책임은행원칙을 KB의 경영활동에 접목하여 우리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현 세대와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기 위해 전세계 은행권에서 책임은행원칙에 적극적으로 가입하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