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계] 한글과컴퓨터, '스마트시티' 정조준..."20년까지 매출 50% 목표"
[현장중계] 한글과컴퓨터, '스마트시티' 정조준..."20년까지 매출 50% 목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스마트시티'를 정조준했습니다.

2020년까지 그룹 매출의 전반 이상을 신사업을 통해 달성하겠다는 목표입니다.

기자간담회 현장에 박주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네. 저는 지금 한글과컴퓨터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는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 나와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가 신사업 전략발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주력사업을 스마트시티로 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룹 내 전 계열사들이 신사업의 방향을 스마트시티에 초점을 두고 추진할 것이며, 오는 2020년까지 그룹 전체 매출의 50%를 신사업으로 달성하겠다는 목표인데요.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시죠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

저희는 저희 그룹사들이 블록체인부터 핀테크까지 다 참여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그 시장이 옵니다. 저희들한테...그 시장이 왔을 때 준비하는 것은 늦어요. 미리미리해서 시장에서 적용시키고, 빠르게 프로젝트를 통해 시행착오를 통해 업그레이드 시켜야 그 시장이 왔을 때 강자가 되는...그러한 방향성을 오늘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한컴 그룹은 그룹의 기술력이 집약된  '한컴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을 활용하게 되는데요.

'한컴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은 IoT에서 블록체인, 관제까지 모두 아우르는 스마트 시티 통합 플랫폼입니다.

한글과 컴퓨터는 향후 인공지능을 통해 기술을 고도화함으로써 미래까지도 예측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상헌 한글과컴퓨터그룹 부회장]

우리는 이 스마트시티 사업을 성공을 위해서 개방, 공유, 협력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ICT 생태계 구축, 그룹사간의 시너지효과 지속적 창출, M&A의 지속적 추진, 해외진출 가속화 등 이러한 전략들을 충실히 성과적으로 실행하겠습니다.

 

한편, 한컴그룹은 서울시의 스마트시티 모델을 국내 지자체로도 확산하는 영업을 추진하는 한편,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주요 도시들과도 서울시의 스마트시티 모델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