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원(One)신한 통해 시너지 창출...창조적 실행력 높여야"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원(One)신한 통해 시너지 창출...창조적 실행력 높여야"
  • 이순영
  • 승인 2019.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지난해 제정한 경영슬로건 '더 높은 시선(視線), 창도(創導)하는 신한' 중에서 올해는 ‘창도(창조와 선도)하는 신한’에 역점을 두고 그룹 전체가 ‘창조적 실행력을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용병 회장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전 그룹사 CEO와 경영진 및 본부장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신한경영포럼’개최하고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날 포럼에서 조 회장은 "창조적 실행에 기반한 성과 창출을 가속화 하기 위해 기업문화의 중요성을재차 강조하며, 신한이 가진 조직문화 즉, One Shinhan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는 창조적 실행과 One Shinhan 전략을 통해 2020년 ‘아시아 리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조 회장의 강력한 메시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창조적 실행력 발휘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확(擴), 도(渡), 모(冒)가 제시됐습니다. 

조 회장은 "창도하는 신한을 위해 기존의 관념과 행동을 뛰어넘는 확장된 생각과 행동을 통해 더 높은 시선으로 기회를 포착하고, 업종의 경계뿐 아니라 나이, 성별 등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해 기존 금융업의 개념을 넘어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실패를 무릅쓰고 도전하고 이를 장려해 도전의 기록으로 조직에 남기고 이를 격려해줄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한 △One Shinhan 가치창출 확대 △미래성장 포트폴리오 확장 △Global 질적 성장성 확보 △Digital Transformation 성과 확대 △지속성장경영(ESG) 체계 확립 △고도화된 리스크관리 역량 확산 △시대를 선도하는 신한문화 확장 등 7대 전략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조 회장은 이날 강연에서 ‘One Shinhan’이 그룹 최고의 가치라고 설명하며 One Shinhan 은 그룹사의 단순한 합(合)이 아닌 신한의 차별적 경쟁력이자 현장의 원동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미 신한금융은 작년 지주회사 출범 후 처음으로 지주회사 창립기념식이 아닌 그룹의 창립기념식을 확대 실시하고, 일체감을 높이기 위해 원신한 배지를 수여한 바 있습니다.

조 회장은 "내 한 몸 꽃이면, 온 세상이 봄 이라는 뜻의 '一身皆是花 (일신개시화) 一家都是春 (일가도시춘)'을 인용하며, 신한의 한 사람 한 사람이 2020의 꽃을 피우면, 신한이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 할 수 있을 것이며, 리더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원신한을 위해 노력하면 그룹 전체가 진정한 원신한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