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K텔레콤, 로밍 동맹 “네이버 클라우드로 품질 높였다”
네이버-SK텔레콤, 로밍 동맹 “네이버 클라우드로 품질 높였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SKT가 새롭게 출시한 해외 로밍 서비스인 ‘baro’에 자사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해외에서 원활히 서비스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펼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baro'는 SK텔레콤 고객이 T전화를 사용할 경우, 어느 나라에서나 비용 부담 없이 고품질의 음성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데이터 로밍 요금제나 와이파이만 있으면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며, 상대방의 가입 통신사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전화는 로밍 기능 이외에도 스팸차단, 전화번호 검색 등 통화와 관련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통화 앱으로 현재 천만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baro' 출시 이후, 서비스 론칭 한달 만에 누적 600만 콜, 누적 통화 110,000시간을 기록하는 등 출장 및 해외 여행을 앞둔 사용자들에게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 T전화는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baro'서비스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적용했다. 아시아와 미주, 유럽 등 해외 주요 거점에 분포되어 있는 글로벌 리전 상품, 온프레미스 환경과 클라우드를 전용 사설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손쉽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Cloud Connect,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성능 물리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Bare Metal Server 등이 사용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