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 개막 ①] KT, '5G 송'으로 5G 대중화 앞장…마마무 휘인·래퍼 이도 참여
[5G 시대 개막 ①] KT, '5G 송'으로 5G 대중화 앞장…마마무 휘인·래퍼 이도 참여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T)
(사진=KT)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빨라 빨라 빨라 초능력 오지(5G)지, 편해 편해 편해 초능력 오지(5G)지~ I Like It!” KT가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가사와 깜찍하고 발랄한 안무의 5G 송(Song)으로 대중의 마음을 또 한번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KT(회장 황창규)가 15일 세계 최초로 5G의 특징을 담은 ‘5G 초능력 송’을 유튜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KT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크송으로 소비자들의 5G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5G 초능력 송을 제작했습니다. 

특히 5G 초능력 송은 5G의 가장 큰 특징인 ‘빠르고 편하다’는 키워드와 함께 5G 캠페인 슬로건인 ‘초능력’을 반복하여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작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빠름’을 뜻하는 귀여운 달리기 동작과 숫자 ‘5’를 상징하는 하체운동 자세인 스쿼트 동작을 더해 대중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안무로 제작했습니다.

가수로는 4인조 여성 아이돌인 마마무의 ‘휘인’과 신인 아이돌 원어스의 래퍼 ’이도’가 참여했습니다. 마마무 휘인은 “세계 최초 5G 시대에 KT ‘5G 초능력 송’ 가수로 참여해 영광”이라며 “’5G 초능력 송’의 중독성 있는 가사와 독특한 안무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KT는 ‘5G송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5G 초능력 송 안무를 촬영한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KT5G, #5G송챌린지>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 중 독창성과 적극성이 돋보이는 30명을 선정하여 기가지니와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당첨자는 6월 5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KT 홍보실장 윤종진 부사장은 “이번 ‘5G 초능력 송’은 ‘5G=KT’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대학축제와 야구장을 비롯해 전국 어디서나 온 국민이 쉽게 흥얼거리며 따라 부르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5G 초능력 송’은 이달 22일 경북대학교 #청춘해, 29일 전북대학교 #청춘해에서 첫 공개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